세상을 비추는 영성
사명선언문
“높은뜻광성교회 청년마을은 빛, 영성, 세상을 알아가고 세상에 빛을 비춘다.”
표어
“세상을 비추는 영성(Illuminati Spirituality for the World)”
중심가치
“Identity & Momentum”
청년마을 핵심가치
LITURGIA_예배
_예배는 삼위일체 하나님을 고백하고 표지하기 위한 내용과 형식들로 구성한다.
_세상과 소통하기 위해 사회, 경제, 정치, 문화 등의 영역들에 관심을 가지고 기도하기를 지향한다.
_성례전은 본인의 참회와 감사뿐만 아니라 대사회적인 참회와 감사를 동시에 표현하기를 지향한다.
KERYGMA_말씀
_말씀은 온 세계를 창조하신 하나님과 이 세상의 궁극적 회복을 위해 오신 예수 그리스도, 화해와 연합의 성령님이 드러나는 하나님 나라에 대해 선포한다.
_말씀은 공동예배 안에서만 선포되는 것이 아니라 성도들의 삶 속에서 계시되는 영성을 지향한다.
_말씀은 물질적 풍요와 정신적 가난의 역설적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청년들에게 삶에 대한 공감과 이해를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말씀이 온전히 살아나도록 선포한다.
DIDAKE_양육
_‘세상을 비추는 영성’의 비전에 맞는 일관된 교육의 방향성을 추구한다.
_일방적인 교리 전달의 가르침에서 벗어나 공동체적 상호소통의 양육방식을 지향한다.
_구원에 대한 영역으로 축소된 복음이 아니라 현실적이고, 구체적인 소망이 담지된 복음을 가르친다.
DIAKONIA_섬김
_각 개인이 이웃을 사랑하는 마음으로 섬기도록 안내해야한다.
_봉사의 실천은 참된 예배의 다른 형태이다.
_섬김은 세상과 담을 쌓는 울타리를 제거하고, 사회 안으로 들어가 그리스도의 사랑을 구체적으로 실천하는 것이다.
KOINONIA_교제
_수직적 코이노니아는 예배와 성찬을 통해 이루어진다. 이를 위해 교제각 개인은 일상 가운데에서도 말씀과 기도의 삶을 살아가야 한다.
_수평적 코이노니아인 공동체 모임과 연합은 성령의 중요한 사역 중 하나이다. 이를 위해 청년마을은 모임과 연합을 위해 힘써야 한다.
_대사회적 코이노니아는 지역사회를 회복시키는 중요한 사역 중 하나이다. 이를 위해 청년마을은 지속적으로 지역과 사회와 소통하며 특별히 신촌 마포지역을 섬기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.
Illuminate the world